유용한정보/게임

[☆악동루니의 스타2리뷰]스타2, 드디어 모습을 드러내다.

☆악동루니 2010. 8. 14. 16:09
728x90



정의의 사도(?), 짐 레이너가 돌아왔습니다.

스타1 캠페인을 해보신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테란의 남자주인공 격 인물이었죠 ㅋ

저는 예전에 스타 소설까지 사서 봐서 스토리가 이해가 되네요.

짐레이너, 역시 좀 늙은거같습니다 ㅋㅋㅋ

과연 어떤 활약을 보여줄까요??

스토리적으로 봤을때 스타1 스토리를 어느정도 파악한 다음에 스타2 캠페인을 진행하는것이 좋을거 같네요.

그리고 스타2를 웹상에서 받으려면 좀 오래걸리니

토렌트나 기타 사이트에서 받는게 좋을거같네요(전 토렌트에서 받았습니다)



스타2 처음 실행화면입니다.

스타2 12세이용가 못받는다 어쩌다 해서 말이 많더니 결국 해결되었죠

이 화면 다음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데

아이디를 만들어야 됩니다.

본인명의 핸드폰인증에 메일인증까지 해야되는 귀찮은점이 있지만 그래도 오픈베타니 ㅋㅋㅋㅋ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전 악동루니 입니다 ^^




이 화면이 비로소 메인화면입니다 ㅋ

스타만 하시던 분들은 이해가 좀 힘드실텐데

워크래프트3의 시스템을 적용을 했더라고요.

빠른 대전은 자기가 원하는 설정 해 놓고 게임 참가 누르면 컴퓨터가 알아서 대전 상대 찾아줍니다.

그러면 그 사람하고 대전을 하는겁니다(워3 밀리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지정 게임은 일반 스타에서와 같이 방 만들고 들어와서 하는겁니다(워3의 커스텀 게임 시스템)

협동전은 예를들어 3대3 고르면 컴퓨터가 사람 3명 찾아주고 컴퓨터 3명이랑 붙는겁니다.

처음 할때 그래도 스타1 해봤는데 혼자 컴퓨터랑 놀긴 쪽팔리고 하니 같이 노는게 좋겠죠 ㅋㅋㅋ 



협동전입니다.

2vs2 와 3vs3 고르고 컴퓨터 난이도 고르고 내 종족 고르고 게임참가 누르면 알아서 파트너를 찾아줍니다 ^^

(워3 밀리를 하셨던 분이면 이해가 바로 되실거에요 ㅋ)



테란이 걸렸군요 ㅋ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스타1과 비슷합니다.

좀더 건물이나 유닛들이 아기자기해졌다고 해야되나? ㅋ


워3와 같이 Pageup 과 Pagedown 버튼(엔터키와 키패드 사이에 6개 버튼 찾아보면 있습니다)을 통해

시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Pagedown 버튼으로 좀더 가까이에서 건물과 유닛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역시 또 워3의 시스템을 적용한건데요. 커맨드센터 등의 건물이 하나도 없을때는 기지가 다 드러나게 되어 있습니다.

스타1에서와 같이 꼭 다 죽어놓고 건물 이리저리 건설하면서 나잡아봐라 하는 그런 행동은 스타2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친구끼리 하는 게임에서 재미삼아 하는것은 좋지만 배넷에서 하는거는 상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이번 포스트는 여기에서 끝내고요.

더 자세한 설명은 캠페인 탐험에서 보도록 하죠 ^^